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건양대 산학협력단·의료인공지능학과·(주)휴먼딥 ‘맞손’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산학협력단·의료인공지능학과·(주)휴먼딥 ‘맞손’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산학협력단·의료인공지능학과·(주)휴먼딥 ‘맞손’
작성자 의료인공지능학과 등록일 2020-10-28 조회 3524
첨부  

 

사진 왼쪽부터 건양대 김웅식 산학협력단장, 김용석 의료인공지능학과장, 정재희 휴먼딥 대표.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산학협력단(단장 김웅식)과 건양대학교 의료인공지능학과(학과장 김용석), 주식회사 휴먼딥(대표 정재희)이 지난 21일 각 기관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의료 인공지능 인력양성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러닝 기반 패혈증 환자 조기예측 모델을 위한 공동연구, 의료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Medical AI 기업인 ㈜휴먼딥은 창업진흥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혁신기술 보유자 육성을 위한 창업 사업화 지원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의료분야 AI 기반 예측시스템 개발, 대용량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데이터 시각화를 기반으로 고객 특화 솔루션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의료인공지능학과를 신설해 2021년부터 첫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건양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공지능 분야의 세계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 김용석 학과장은 “Medical AI 분야 노하우를 보유한 ㈜휴먼딥과 협력을 통해 양질의 공동연구, 교육과정 운영 등의 산학협력 성과가 창출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먼딥 정재희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와 공동연구를 통해 우수한 성과가 도출되길 바라며, 의료분야에 특화된 인재가 양성할 수 있도록 ㈜휴먼딥의 현장경험과 전문기술을 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록